한국헬스케어디자인학회(KSHD)가 환자경험평가 가이드북인 ‘환자의 경험에 집중하라’ 발간 기념 온라인 북 콘서트를 열었다.
헬스케어디자인학회는 2022년 6월 28일 오전 10시부터 온라인 화상미팅 줌(ZOOM)을 통해 환자경험평가에 대한 전문가 강연과
의료현장 경험담을 나누는 토크쇼를 진행하였다.
이번에 발간된 ‘환자의 경험에 집중하라’는 헬스케어디자인학회 김세철 회장을 비롯해 백진경 소장 등 헬스케어 서비스에 관심 있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25인의 환자경험평가 노하우가 담긴 책이다.
‘환자경험평가를 맞이하는 환자와 의료진, 대응방안과 향상 전략’이란 주제의 첫 번째 세션에서
▲환자가 받아들이는 존중과 경험이란?(중앙대병원 조진경 간호본부장)
▲의사가 하고 싶은 말과 환자가 듣고 싶은 말의 차이(세종충남대병원 김현정 헬스케어센터장)
▲환자경험에 맞춘 서비스디자인 프로젝트 실전 응용 기법(리디엑스랩 임보리 대표) 등이 발표하였다.
인제대학교 백진경 디자인연구소장의 사회로 인하대 정책대학원 이경숙 교수, 전북대병원 이정미 간호사,
리디엑스랩 임보리 대표가 의료현장에서의 환자경험평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